해돋는 마을
Home → 사역안내 → 사역 안내

사역 안내

밥사랑나눔

밥사랑나눔

무료급식소 운영

노숙자, 무의탁/독거어르신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월,화,목,금, 아침식사 100여명, 점심식사 300여명,

주일,수요일 예배 후 점심식사 500여명,

일주일에 2,500여명, 월 10,000여명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동우물 운영

공동우물 운영

공동우물 운영

급식소 앞(대로변)에 스탠드형 정수기를 설치하여 24시간 365일 가동합니다.

노숙자, 부랑자, 행인 등 일정한 거처가 없는 이들에게는 식수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뜨거운 여름에 필요한 시원한 물, 추운 겨울에 식사대용인 컵라면, 1회용커피 등을 위한 요긴한 물 제공시설로서, 처음에는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용자들이 자신들에게 필요한 것임을 인지하여 오히려 지금은 스스로 아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락교회 사회봉사부에서 공동우물에 소요되는 종이컵을 연중 공급해주십니다.

어르신교실

어르신 교실

어르신 교실 운영

65세 이상 무의탁/독거 어르신들을 위하여 어르신교실을 열고

주4회(월,화,목,금) 11시부터 12시까지 노인관련 심리치료, 건강, 생활의학, 성경, 임종준비 등 전공한 대학교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강의로 어르신으로서의 소양을 갖추게 하며,

각종 행사(노래교실, 생일잔치 등)로 즐거움을 드려, 갈 곳 없어 방황하는 어르신들이 안정되며 보람있게 소일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과 강의 후에는 점심식사를 제공해 드립니다.

사랑채 운영

사랑채 운영

사랑채 운영

노숙인, 알콜중독자 등을 「정직한 사람, 믿음의 사람, 섬김의 사람, 남을 칭찬하는 사람, 감사하는 사람」으로 변화시켜 참 신앙인으로서 스스로 자립하도록 여건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생활관 “사랑채”를 운영합니다.

새 삶을 찾을 의지가 있는 분들을 상담 과정을 통하여 선별하여 입소시키며, 상담은 매 주일과 수요일 예배 후에 신청 받습니다.

예배와 찬양, 기도생활, 성경읽기 및 성구암송, 성경필사, 봉사활동 등 다양한 신앙훈련을 통하여 대상자의 삶을 회복시킵니다.

재능기부

재능기부

무료진료 서비스

매주 수요일, 치과진료 및 틀니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 2회 남서울의료선교팀이 오셔서 내과, 외과, 정형외과, 통증클리닉, 안과, 피부과, 초음파, 간기능검사 등 진료와 좋은 약으로 처방까지 해주십니다.

이·미용봉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교수, 원장으로 구성된 전문 이,미용사 분(2018년 부터는 사단법인 월드핸즈뷰티)들이 봉사해주십니다.

예체능 기부

예배 찬양 인도, 특송, 악기연주나 어르신교실 강의 등에 재능으로 봉사해주십니다.

기타 복지

기타 복지

상담서비스

알콜 중독 치료, 자활 및 일자리 지원 등의 상담으로 돕고 있습니다.

일자리 연계

노숙인에게 일자리를 연계해 주어 재기의 발판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생필품 지급

쪽방촌 거주민, 노숙인들에게 생필품을(의류?생필품?의약품 등) 지급하고 있습니다.